객체지향 이란 기존 프로그램 의 코드를 더 유기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서 추가 된 기능입니다
객체지향을 쓰는 이유는
1.코드의 재사용성이 높습니다
2.코드의 관리가 용이합니다
3.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합니다.
객체지향에는 클래스, (객체, 인스턴스), 상속, 인터페이스, 다형성, 추상화 등의 많은 개념들이 존재합니다.
객체지향의 핵심 재일 핵심은
1.캡슐화
2.상속
3.추상화
4.다형성
입니다.
'JAVA > 객체지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스 메서드(static)와 인스턴스 메서드 (0) | 2023.02.22 |
---|---|
기본형 매개변수와 참조형 매개변수 (0) | 2023.02.22 |
JVM의 메모리 구조 (0) | 2023.02.22 |
변수와 메서드 (0) | 2023.02.21 |
클래스와 객체 (0) | 2023.02.21 |